대한민국의 배우. 아들 둘이 전부 배우인 배우가족.


연세대학교 의예과에 입학했다 연예인의 꿈을 꾸며 2학년 때 중퇴하고는 1967년 문화방송 특채 성우로 데뷔했다. 서구적인 마스크에 두툼한 입술 덕에 미스터 입술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했다.


이후 1976년 대마초 사건에 휘말려 한동안 방송에 못 나온 흑역사가 있다.


1977년 결혼을 해 아들 둘( 하정우의 본명은 김성훈, 차현우의 본명은 김영훈)을 얻었지만 1996년 결국 이혼했다.


그의 이름을 많이 알린 건 '전원일기' 김회장의 첫째 아들 '용진'역인데 반듯하고 성실한 공무원 역할 이미지가 강했다. 그러다 서울의 달에서 한물 간 늙다리 제비역으로 연기 변신을 시도해 대성공을 거두면서 다양한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나이가 든 이후 재벌 회장님 역할도 종종 한다.


나 혼자 산다로 예능에도 첫 도전을 했는데 그 덕분에 젊은 층에서도 팬층이 생기는 등 전 세대에게 인지도를 쌓는데 성공하였다. 나 혼자 산다에서 제일 나이가 많은 무지개 패밀리 멤버이기 때문에, 나머지 멤버들에게 대부님이라고 불리우고 있다. 또 현재는 초기 멤버들이 모두 하차한 상황이라 무지개 멤버 중에서는 가장 오래된 멤버이기도 하다.


2015년 8월 현재 SK텔레콤의 국제전화 브랜드인 00700 광고에 출연중인데, '국제전화는 용건만 간단히?'라는 드립이 나오고 있다(...).


2015년 11월 인스타그램을 시작했다. 그리고 댓글란은 전부 며느리들이 점령했다 카더라. 김용건과 삼천며느리.


아들 하정우에게 벤틀리 플라잉스퍼를 선물받았다. 암살 흥행 성공 후에 받은 것.



연관글 보기

[이순재 꽃보다 할배] 텔레비전 드라마의 역사 + 국회의원 경력

[박근형 꽃보다할배] 로맨티스트 그리고 배우들 울리는 무서운 선배..

[백일섭 꽃보다할배] 웃는 모습 뒤에 진짜 모습은..?


여담으로 한 조폭 두목의 결혼식에 갔다왔는데 그 주인공은 다름아닌 조양은(...)... 결혼식은 여의도 순복음교회에서 했고 주례는 조용기 목사.그리고 깨알 같은 이명박...



한편 3년만에 돌아온 ‘꽃할배'에 새로운 맴버로 김용건이 합류했다.


이날 이서진은 긴 유럽여행을 혼자 책임지기는 무리일 것 같아 젊은 피를 수혈하겠다는 나영석 PD ... 새 막내는 73세 배우 김용건이었다. 


서로 인사를 나눈 김용건은 "나도 막내니까 도울 것이 있으면 말해라. 역할 분담이라는 게 있지 않나. 물이나 가방이라도 서진이에게 도움이 돼야 한다는 마음으로 왔다. 조금이라도 힘을 덜어 주고 싶다"며..용건은 이동 중에 자리가 생기면 형님들에게 양보하고 이서진에게 도울 것이 없냐며 먼저 다가갔다.


앞선 시즌에서 백일섭은 허리가 좋지 않은 까닭에 매번 강행군에 뒤처졌고, 이서진과 제작진을 걱정시킨 할배였다. 하지만 이번엔 달랐다. 수술을 받은 덕에 전보다는 통증이 덜한 채로 걸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조금 늦더라도 스스로 해내겠다는 의지가 컸다. 백일섭은 캐리어를 들어주겠다는 박근형과 김용건에게 "괜찮다. 나를 시험하는 중이다. 빨리 갈 필요 없다. 천천히 가면 된다"며 미안함을 덜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첫 시즌 이후 6년이 지난 서지니 이서진은 벌써 48세로 50을 바라보는 나이가 됐다. 꽃할배들의 말대로 다 가졌지만 장가만 못간 이서진은 컴퓨터를 보다 노안이 왔다고 고백했고, 나영석은 "짐꾼은 이번까지만 해라", "안쓰러워서 못봐주겠다"고 디스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이서진은 백일섭의 늦은 걸음걸이에 "예전에 백선생님이 뒤처질 때는 다른 분들에게 피해가 간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저도 나이가 들다 보니까 나이가 들면서 사람이 잘 걷는 사람도 있고, 못 걷는 사람도 있더라. 선생님의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됐다"고 털어놓으며 한층 성숙해진 마음을 털어놨다.


그동안 각자 자기 길만 가는 꽃할배의 성격에 이서진 혼자 통솔이 어려웠지만 이번에는 이서진이 이순재 신구를 챙기면, 김용건이 박근형 백일섭 옆에서 길 안내를 하면서 보조 역할을 톡톡히 했다. 첫회 이서진을 향한 무한칭찬도 김용건의 몫이었다.  김용건과 박근형, 백일섭과의 각별한 인연도 공개됐는데, 박근형은 친분이 있는 사람이 새로 온다는 말에 바로 김용건을 떠올리며 "집안끼리도 자주 보고 자식들도 어릴 때부터 친하게 지냈다"고 밝혔다,


연관글 보기

[이순재 꽃보다 할배] 텔레비전 드라마의 역사 + 국회의원 경력

[실시간 핫이슈/연예] - [박근형 꽃보다할배] 로맨티스트 그리고 배우들 울리는 무서운 선배..

[실시간 핫이슈/연예] - [백일섭 꽃보다할배] 웃는 모습 뒤에 진짜 모습은..?


[출처 : https://namu.wiki/w/%EA%B9%80%EC%9A%A9%EA%B1%B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