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명과 경기동부연합..


이재명은 2010년 지방선거 당시 김미희 당시 민주노동당 후보에게 야권연대 단일화 대가로 경기동부연합 쪽에서 운영하는 '나눔환경'이라는 업체를 성남시 청소용역 업체로 선정해 특혜를 제공하였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제기되었다. 이 기사에서 경기동부연합 연관성 의혹을 언급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여야 정치권과 재야·시민사회 일각에서는 주사파 혁명론과 민족해방(NL) 이론으로 무장한 구 통진당 인맥과 경기동부연합 운동권 세력이 이재명의 실질적인 정치 기반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이 일 이외에도 이재명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일대에 기반을 두고 있는 구 통합진보당의 핵심이었던 경기동부연합 소속 조직이 지지 핵심 기반이라는 의혹을 여러 차례 받아왔다. 대표적으로 이재명 성남시장을 소개한 한 언론의 기사에 따르면 이재명의 주요 지지기반을 경기동부연합으로 분석하였다. 언론에서도 나올 정도로 이재명은 선거에서 성남시에 기반을 둔 단체인 경기동부연합의 지지를 받았고, 이들이 주요 지지기반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이재명과 경기동부연합의 연관성은 적지 않다.


이재명 논란


경기동부연합이란 이재명이 시장으로 재직하고 있던 경기도 성남시에 기반을 둔 정치단체로, 이석기의 내란음모 혐의로 인하여 헌법재판소에서 해산 판결을 받아 해산된 구 통합진보당의 핵심 세력이었다. 이정희, 김세연, 이석기 등등이 주요 인물이었고, 2012년 총선 직후 터진 통합진보당 경선부정을 저지른 세력이기도 하다. 


물론 시장으로 출마한 성남시에 기반을 둔 단체들의 도움을 받아 선거유세를 다니고, 도움을 받을 수는 있지만 해당 단체가 논란이 있어왔고, 이 조직이 소속된 정당이었던 통합진보당이 종북 논란이 있었고, 한 당원의 내란음모 관련 발언을 이유로 정당이 해산까지 받았던 것을 고려해 보자면, 자신의 지지세력으로 이러한 단체를 선택한 것에 대한 말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이재명 비판


  • 이재명의 띠 색깔

2017년 조기 대선을 앞두고 실시된 더불어민주당의 대통령선거 후보 경선에서 이재명은 다른 후보들과는 달리 당의 색깔인 파란색이 아닌 주황색 띠를 차고 왔는데 주황색은 구 통합민주당의 핵심 세력인 경기동부연합이 주축이 되어 창당한 민중연합당의 색깔과 비슷하다. 이재명의 띠 색깔을 둘러싸고 논란이 일었으나, 이재명은 오렌지 혁명을 상징하는 주황색을 사용했을 뿐이라는 언급을 하였다. 이재명과 오렌지 혁명이 무슨 관련이 있다고?


이에 대해 이재명은 이러한 이유로 자신이 종북이라고 매도되는 것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시하면서 종북몰이라고 강력히 비판했지만 대통령선거 후보 경선에서 당의 색깔이 아닌 다른 색을 썼을 때 일어날 논란을 생각했다면 경솔한 판단이 아닐 수 없다.


이재명 주황색


2017년 7월 6일, 양심수 없는 나라로에 참가하였는데 이것이 이석기 석방 운동 아니냐는 의심어린 눈초리가 보수 세력에서 제기되었다. 다만 해당 단체는 전국여성연대, 조계종,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원불교, 한국기독교장로회, 기독교대한감리회와 제도권 정당인 더불어민주당, 정의당도 참여한 단체. 일반적으로 폭력을 사용하지 않은 채 자신의 신념을 표현하여 정치/종교/인종/문화 등의 온갖 요인으로 인해 박해를 받아 구속된 모든 사람을 석방하라는 요구지 이석기를 석방해달라는 요구가 기본 전체가 된것이 아니다. 


만약, 이것이 종북적 행위일시 대한민국의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지지자와 조계종, 원불교, 장로회, 감리교는 종북화한다. 해당 언론에선 양심수(이석기)라는 병기를 사용 중이지만, 해당 언론사는 박근혜를 반대하는 국민을 촛불세력이라 규정하거나 트럼프의 행적을 지지하거나 수리온에 대해 옹호적이고 문재인 및 원내정당중 자유한국당, 대한애국당을 제외한 모든 정당에 비판을 가하는 언론사이므로 걸러서 들어야 한다. 


사실 이재명은 종북은 정신병이라 하거나, 더민주 신입당원을 상대로 한 강연에서 "지금 북한에 가서 살고 싶어하는 사람이 누가 있느냐며, 종북은 당연히 문제고, 종북몰이도 과감하게 대처해야 된다"고 말한 적도 있다.


[출처 : https://namu.wiki/w/%EC%9D%B4%EC%9E%AC%EB%AA%85(1964)/%EB%85%BC%EB%9E%80%20%EB%B0%8F%20%EC%82%AC%EA%B1%B4%EC%82%AC%EA%B3%A0#s-8.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