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면 고퀄리티의 좋은 이미지 하나만 잘 넣어도 블로그 분위기가 확 살아나게 되죠?

근데 저작권 문제도 있고, 딱히 어디서 이미지를 찾아서 받아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멋진 사진 하나 내 블로그에 넣고 싶을 뿐인데..


인터넷상에서 이미지를 찾아서 내 블로그에 사용하고 싶다, 내가 살짝 바꿔서 디자인을 더하면 내 사진이 되겠지? 

누가 여기까지 와서 내가 썼는지 어떻게 찾겠어?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이미지를 마구마구 퍼다가 쓰게 되면 나중에 땅을 치고 크게 후회할 일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만에 하나라도.. 조심하는게 좋겠죠? 우리가 상상도 못하는 기술의 발전으로 창작자가 자신의 이미지를 찾아내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저도 디자인 회사에 일하며, 1년전에 사용했고, 이미 내려간 이미지, 그것도 정말 엄지손가락만한 이미지에 저작권 시비가 걸린것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요즘에는 마음 좋은 크리에이터들이 약간의 기부만 받고도 자신의 창작물을 공개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사이트들은 저작권에 문제 없이 아주 고퀄리티의 멋진 사진들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러나 수시로 정책이 바뀔 수 있으니 한번씩 다운받기 전에 3초만이라도 체크해보시고 다운로드 버튼 눌러주세요~ 


디자이너 6년 경력의 제 북마크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별것 아닌것 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저에겐 모두 소중한 자산이니 다른분들도 유용하게 잘 쓰시길 바랍니다~



1. https://pixabay.com/


픽사베이(Pixabay.com)는 고품질의 퍼블릭 도메인의 무료공개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벡터 그래픽 및 동영상의 필름 영상을 공유하는 국제 웹 사이트입니다.

2017 년 11 월 현재, Pixabay는 1,188,454 개가 넘는 무료 사진, 삽화, 벡터 및 비디오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 https://unsplash.com/


Unsplash는 Unsplash 라이선스에 따라 저작권이없는 사진을 공유하는 웹 사이트입니다. 

이 웹 사이트는 70,000 명이 넘는 사진 작가가 있으며,  509,000개 이상의 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월 50 억 건 이상의 사진 다운로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3. https://stocksnap.io/


스톡 스냅은 상업적 사용을 포함한, 모든 용도에 대해 무료로 사진을 제공합니다.





4. https://www.pexels.com/



픽셀스는 현재 40,000 장 이상의 무료 사진을 제공하며, 매달 최소 3,000 장의 새로운 고해상도 사진이 추가됩니다.






5. https://gratisography.com/





6. http://letscc.net/





7. https://picjumbo.com/





8. https://morguefile.com/





9. https://www.lifeofpix.com/







10. http://stokpic.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