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블로그를 익히는 셈 글을 몇개 적었습니다.

그리고, 나의 계정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개제하기 위해 애드고시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첫단계부터 애를 먹이네요.. 애드센스 티스토리 URL등록 시 오류입니다.


애드센스용 구글 새 계정을 만들고 애드센스에 가입하는 과정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URL을 넣었는데, 자꾸 


URL에는 경로(예: example.com/path) 또는 하위 도메인(예: subdomain.example.com)이 포함될 수 없습니다. <a href='//support.google.com/adsense/answer/2784438?hl=ko&utm_source=aso&utm_medium=link&utm_campaign=ww-ww-et-asfe_' target='_blank'>자세히 알아보기</a>



이런식의 오류가 나네요. 하위 도메인이 포함될 수 없다. 하.. 뭐 하나 쉽게 넘어가는 일이 없어ㅠ 

한국어를 영어로도 바꿔봤다가, http://를 넣었다 뺏다. 할 수 있는 경우의 수는 다해보고 그제서야,

구글링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문제를 찾았습니다. 역시 이 세상의 모든 문제는 나만 겪는 경우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또 한번 인생의 깨달음을 얻습니다~ 하하하. 


1. 해외에서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가입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티스토리 가입 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발생합니다

2. 국내(한국)에서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가입 하는 경우 공유기 사용중이라면, 공유기 없이 PC와 인터넷 연결선을 1:1로 연결해서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가입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네.. 그렇습니다. 저는 지금 베트남에 와있습니다. 2주후쯤, 다시 한국에 갈 예정이지만 2주를 기다릴 수 없지요. 

그리고 또 VPN 우회의 늪에 빠졌습니다. 불행히도 저는 MacBook, 맥북을 쓰고 있는 관계로.. 하... 또 다시한번 골치아프고 번거로운 일이 생겼습니다. 

특히 문제는 특정 국가, 한국으로 지정해서 ip를 우회해야 한다는 것이 정말 골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 깔았다, 지우고, 저 프로그램을 깔았다, 지우기를 반복하며 

약 한 한시간을 씨름하다가 그냥 친구 찬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에 있는 친구가 하니까 바로 되네요~ 

원래는 저 사이트 URL 부분에 주소를 넣자 마자 바로 오류메세지가 뜨는데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럼 저 아래 박스에 보이는 코드를 복사하셔서 블로그에 붙여넣기 하시면 되요~ 

블로그에 붙여넣는 방법은 다음 포스트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