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승인을 요청한지 한 4~5시간이 지났습니다. 애드센스 측으로부터 메일이 왔네요~



가입축하 이메일에 나와 있듯이 사이트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시면 애드센스 신청서의 2차 검토가 진행됩니다. 검토 결과 다음과 같은 위반사항이 발견되어 귀하의 계정이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비승인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콘텐츠 불충분: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받고 귀하의 사이트에 관련 광고를 게재하려면, 웹페이지에 있는 텍스트의 양이 Google 전문가가 검토하고 Google 크롤러가 페이지의 주제를 파악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해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지에 충분한 양의 텍스트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텐츠의 대부분이 이미지, 동영상 또는 플래시 애니메이션인 웹사이트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콘텐츠에는 완전한 문장이나 구문이 있어야 하며, 제목만 나열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애드센스 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귀하의 웹사이트가 제작이 완료되어 게시된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사이트가 베타 테스트 또는 '공사 중' 단계에 있거나 웹사이트 템플릿만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신청서를 제출하지 마세요.
  • 웹사이트의 라이브 페이지에 광고 코드를 삽입하세요. 메인 페이지가 아니어도 무방하지만, 애드센스 광고 코드만 삽입되어 있고 다른 콘텐츠가 전혀 없는 테스트 페이지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방문자가 웹사이트의 모든 섹션과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분명한 탐색 방법을 제공해야 합니다.
  • YouTube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YouTube 수익 창출 프로그램에 가입해야 합니다. 동영상만 포함된 블로그와 웹사이트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신청서를 업데이트하고 다시 제출하려면 google.co.kr/adsense에서 신청서에 기재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세요. 귀하의 계정이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지 애드센스 전문가가 검토하므로, 신청서를 다시 제출하기 전에 모든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 또는 게시자가 애드센스에 대한 각종 권장사항을 공유하는 공간인 애드센스 제품 포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






하..... 그렇군요.. 메일을 토대로 정리해보자면,

이미지와 동영상, 링크 삽입등으로 콘텐츠 양을 늘리는 것은 소용이 없고 텍스트 양 = 콘텐츠의 양 이라는 거네요.


그럼 또 다시 구글링.. 그리고 아주 좋은 내용의 블로그를 찾았습니다. 

http://www.leafcats.com/82의 내용입니다.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애드센스 관련 좋은 내용들이 많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주제"가 확실한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작성해야 한다. - 가장 중요!!

웹페이지에 있는 텍스트의 양이 크롤러가 주제를 파악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해야 한다.

콘텐츠가 불충분한 핵심 이유로 위와 같은 정보를 주었다. 크롤러는 검색엔진에서 사이트의 내용을 읽어오기 위한 일종의 로봇 알고리즘이다. 애드센스는 구글이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로봇이 파악한 문맥을 통해 노출시킬 광고를 결정하게 된다. 따라서 로봇이 "주제" 를 파악할 수 있고 그 주제로 노출할 광고가 존재하는 내용이어야 한다. 가끔 애드고시를 통과 못해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매번 천자 이상의 글을 계속 쓰는데도 통과가 안된다고 한다. 그 블로그를 들어가보면 일상적인 일기로 글자수만 채우는 경우가 매우 많다. 어떤 분은 매일 애드센스 통과에 대한 한탄만으로 글을 가득 채우는 경우도 봤다. 하지만 이런 가치가 낮거나 정보성이 전혀 없는 일기와 같은 글들은 아무리 길게 쓰더라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애드센스가 승인된 사람들의 블로그를 잘 관찰하고, 어떤 광고들이 보이는지를 잘 확인하라. 그리고 그 광고들과 관련된 정보들을 제공하는 글로 충분한 양의 포스팅을 한다면 분명 승인 될 것이다. 여기서 충분한 양이라 함은 최소 1500자 정도 되는 글이어야 할 것이다. 물론 1000글자 정도로도 주제 파악이 가능할 만한 글이라면 범위 내에서 포스팅 하면 될 것이다.


2. 구글 번역기가 알아들을 만한 문장들을 사용하라.

완전한 문장과 구분을 사용하라. "~다."로 끝나는 문장을 사용하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구글에서 개발한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영문을 기반으로 개발된 알고리즘이기 때문에 구글 봇이 한글 컨텐츠를 검토할 경우 상당 부분 번역기를 거치게 된다. 최근 신경망 번역을 도입해 번역 능력이 좋아졌다고 해도 한글은 함축적이고 두루뭉실한 표현들이 많기 때문에 정말 번역기가 알아들을만한 완전한 글이 아니면 구글 크롤러가 정확한 주제를 파악하기 어렵다. 내가 쓴 글을 구글 번역기에 돌렸을 때에도 어느 정도 의미가 통하는 글을 쓴다는 생각으로 포스팅을 작성해야 한다. 

 

3. 웹 네비게이션을 확실하게 제공하라.

방문자가 웹사이트의 모든 섹션과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분명한 탐색 방법을 제공해야 한다.

애드센스 검토는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수행한다. 따라서 사람처럼 딱 보고 직관에 의해 탐색 방법을 알아차리지 못한다. 간혹 디자인적인 심미성이나 화려함 때문에 카테고리나 네비게이션을 복잡하게 구성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냥 딱 로봇이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끔 쉽게 만들어야 한다. 또한 외부 링크를 너무 많이 다는 것을 피해야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카테고리 항목 역시 일종의 내부 링크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링크들은 구글 로봇이 어떤 것이 진짜 이 사이트의 네비게이션인지 알아차리는 것에 혼란을 줄 수 있다.


위 세개의 팁을 항상 염두해 두고 글을 작성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애드센스 승인만을 위해 무의미한 포스팅들만을 올리는 것은 사실 승인이 된다고 해도 그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문제가 생긴다. 애드센스 승인만이 목적이 아니라 정말 가치있는 나만의 컨텐츠로 정성들여 포스팅을 한다면, 승인이 나는 그 순간부터 수익이 발생하게 된다. 또한 그때의 양질의 포스팅들은 블로그를 그만두는 순간까지 유입에 도움을 줄 것이며 열심히 일을 해 줄 것이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것은 "포스팅의 질" 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