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로 구독자 수 250만 명을 돌파한 먹방 유튜버 밴쯔


먹방으로 아프리카TV 방송을 시작했다. 쩝쩝대지 않고 리액션이 과하거나 일부러 높은 톤으로 시끄럽게 떠들지도 않으며, 먹으면서 주변을 더럽히지도 않고, 방송에서 욕을 하지 않아 인기가 많다. 한마디로 깔끔한 방송 매너에 굉장히 많은 양의 음식을 깔끔하게 먹는다.


벤쯔는 먹는 양만으로 따졌을 때 아프리카TV에서 먹방을 하는 전체 BJ 중에 손가락에 꼽히는 수준. 유명한 신대방의 모 돈까스 집에서 대왕돈까스를 가뿐하게 해치웠고, 한남동의 유명 일본 라멘집에서도 점보라멘을 가볍게 해치웠다. 심지어 정준하가 하와이에서 도전했다 실패한 방석팬케이크도 어렵지 않게 해치웠다.


벤쯔 링크 방송을 보면 얼마나 먹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 대부분 거의 천상계 푸드 파이터라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정말 맛 없기로 소문났던 신호등 치킨 먹방에는 기어이 실패하면서 신호등 치킨이 얼마나 큰 실패작이었는지 다시 한 번 교훈(...)을 얻게 해주는 계기가 됐다.


다양한 음식을 고루 먹는 편이나 중국 요리 등 맛이 강한 음식을 좀 더 선호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벤쯔 유튜브 댓글을 보면 간간이 건강을 염려하는 댓글들이 심심치 않게 보일 정도. 체중관리에 대해서 의심의 목소리가 많은데, 밴쯔의 운동량이 사실이고 방송 이외에는 음식을 소량만 섭취한다면 불가능하지 않다. 음식 섭취량과 섭취물 흡수율은 반비례하는 관계이기 때문에 실제로 흡수되어서 지방으로 전환되는 에너지는 보기보다 적다. 


다시 말해 흡수율로 따지면 일반인보다 대식을 하는 밴쯔의 에너지 흡수율이 낮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게다가 한 끼에 몰아먹는다면 흡수율은 이보다 훨씬 낮아질 수 밖에 없다. 실제로도 밴쯔가 먹는 양보다 훨씬 많은 양을 10분 내로 해치우는 유명 프로 푸드파이터들은 대부분 정상적인 체형의 소유자이다. 밴쯔 역시 마찬가지로써 대사량이 높은 평균 체형 푸드파이터의 전형이다. 몇몇 유투버들은 한국의 키노시타 유우카라 카더라.


또한, 벤쯔의 몸매가 유지되는 이유로는 엄청난 운동량도 한몫 한다. 벤쯔 본인이 시청자 QNA서 언급한 바로는 몸관리를 위해 평소에 8~10시간가량의 운동을 하는데, 1~2시간가량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나머지 시간은 유산소 운동을 한다고 한다. 


특전사의 경우 3주일의 혹한기 훈련기간 동안 섭취하는 칼로리가 끼니당 1,500 kcal가 넘어가는데, 3주일 동안 10kg가량을 감량해서 나온다. 베어 그릴스의 경우, 현대의 성인 남성이 산에서 하루종일 움직이는 생활을 할 경우에는 하루에 6,000 kcal을 섭취해야 한다고 언급한 바가 있다.



엑소 시우민 비하 유도 논란으로 인해, 엑소 팬들에게 이미지가 나빠졌다.


2016년 9월 21일, 서브채널 밴쯔의 ASMR을 개설했다. 씹는 소리를 강조하는 리얼사운드 먹방을 업로드하고 있다. 


아프리카TV 갑질 논란으로 2016년 10월 20일 아프리카 방송에서 아프리카TV와의 '파트너 BJ' 계약을 파기, 위약금을 지불한다고 발언하였으며, 유튜브로 이동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그리고 2016년 10월 23일, 벤쯔는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시작했다.


2016년 12월 15일 개최된 "2016 아프리카 BJ 대상" 시상식에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참석했다. 


이미 아프리카TV를 떠났음에도 불구하고 참여하였다는 점이 시청자들의 눈을 의심하게 했다. 그도 그럴 것이 밴쯔와 함께 아프리카TV를 떠나 유튜브로 플랫폼을 이적한 사람들(대도서관, 풍월량, 양띵, 머독, 악어)은 단 한 명도 참석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채팅창에 밴쯔만 나오면 배신자라는 말이 도배 되었을 정도(...)그리고 수상하면서 "아프리카TV는 제게 친정 같은 곳이다. 앞으로 제 방송(아프리카TV 본인 계정)으로 방송을 켤 수 있을지 없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가끔씩 다른 형들(BJ들) 방송의 게스트라도 참여하는 것은 괜찮겠죠?"라며 처음 아프리카TV를 떠날 때와는 다른 우호적인 발언을 하였으며, 끝으로 "트로피는 제 이름으로 나온 것이니 받겠는데, 상금(200만 원)은 제 것이 아닌 것 같으므로 기부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마쳤다.



2017년 3월 14일, 역시 전직 아프리카TV BJ인 김이브님과 같은 날에 카카오TV에서 첫 방송을 시작하였다. 둘 다 스타PD 등급을 달고 시작한 것으로 봐서는 카카오TV 측과 계약한 것으로 보인다.


2018년 1월부터 고작시리즈로 연어초밥 1개로 시작하여 고작시리즈 먹방을 진행하고 있다. 연어초밥 1개의 먹방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작시리즈 먹방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자 고작시리즈 먹방을 시작했다고. 주로 밴쯔가 원본 음식물로 먹방을 진행하다 잠시 다른 용무로 인해 자리를 비운 순간 음식물이 밴쯔의 평소 먹방량 추정치에 근접하게 진화하는 것이 특징.


메르세데스-벤츠를 타고 싶어서 닉네임을 밴쯔로 지었다고 한다. 그런데 정작 타고 다니는 차량은 BMW(...). 벤츠가 할인을 안 해서 BMW를 구입했다고 한다.


2015년 6월 철구와 음식 빨리 먹기 대결을 한 적이 있다. 종목은 삶은 계란 5개, 불닭볶음면 5개, 그리고 레몬 5개였다. 결과는 약 3분 50초 만에 다 먹은 밴쯔의 승리였다. 풀영상하이라이트 그런데 이 영상이 2018년 3월에 와서야 여초 커뮤니티쪽에 논란이 되는 바람 에 해당 영상들은 결국 내려갔다. 현재는 철구 시점 영상이 남아있다.


인기 때문에 푸드 파이트를 함께 하자고 하는 경우가 많은 듯한데, 밴쯔 본인은 그것을 부담스러워 하는 듯. 2015년 7월 10일 날 햄버거 10개 빨리 먹기 방송에서 그러한 제의를 피곤하게 여기며 더 이상 신청하지 않았으면 한다는 말을 했다.


많은 음식을 먹은 뒤에는 운동을 해서 칼로리를 다 소모한다고 한다고 주장하지만, 이 기사에 나온 운동량 정도로는 절대 소모할 수 없는 열량이다. 그저 체질. 관련 기사. VJ특공대에 출연한 전적이 있으며, 이 당시 방송에 나온 메뉴들은 중국 요리들이다.



키썸의 팬이다. 키썸이 밴쯔의 먹방 영상을 잘 보고 있다고 이야기하자 수줍어하며 말도 더듬거리던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둘 다 팬이라서 그런지 서로 수줍어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어지간한 치킨은 몇 마리씩 해치우는 밴쯔조차 정복하지 못한 치킨이 하나 있다. 바로 후르츠 치킨. 얼마나 기가 막혔던지 거의 절반 정도를 남기고 방송을 종료했다. 사실 이것도 다른 BJ들에 비하면 많이 먹은 편이다. 


대표적으로 소프는 각 색깔별로 1조각씩 도합 3조각 먹고는 맛없다고 치킨을 씻어서 다시 튀겼는데 밴쯔는 이런 엄청난 물건을 반이나 먹은 거다. 본인도 먹으면서 어이가 없었던지 헛웃음을 터뜨렸다. 처음에 먹기도 전에도 "치킨을 딱 열었는데 기분이 안 좋은 건 처음"이라고 평했으며, 치킨에 조금 익숙해진다 했더니 떡을 먹고는 "이건 아니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얼마나 맛이 끔찍했으면 방송 도중 집에 있는 양념이란 양념은 죄다 꺼내와서 곁들일 만한 걸 찾아와 먹어볼 수준이었다. 


중간에는 거실로 나가서 일부를 식구들이 먹던 일반 간장 치킨 몇 조각으로 바꿔오고 애지중지하며 먹기까지 했다. 결국 다 먹지 못하고 이후 비빔면 먹방을 했다. 다친 친구에게 병x이라고 하면 정말 큰 욕이라며 끝까지 맛없다는 말은 안 했다 그 신호등 치킨을 먹은 식구들은 어땠을까 식구들 : 아 젠장 정만수 잠깐만... 몇 달 뒤 클리어하지 못하고 남긴 음식이 하나 더 생겼는데, 같은 회사의 유자 치킨(...) 밴쯔야 또 속냐!!


밴쯔도 온정돈까스의 디진다돈까스는 다 먹지 못했다. 근데 뭐 애초에 저건 정상적인 음식이라고 볼 수 없으니 논외로 쳐야 할지도...? 이건 양이 아니라 맵잖아


가끔 밴쯔의 팬들이 타 먹방 BJ 들의 유트브 영상 댓글란에서 그들을 밴쯔와 비교하며 타 먹방 BJ를 폄하하는 경우가 존재한다. 하다못해 전문 푸드파이터인 '고바야시 타케루'를 무시하며 "그 정도야 밴쯔가 그냥 이긴다"는 말도 안 되는 소릴 할 정도... 한마디로 빠가 까를 양산하는 행동. 이로 인해 밴쯔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 생기기도 하였는데, 이러한 행동은 밴쯔 본인에게도 해가 미치니 자제하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s://namu.wiki/w/%EB%B0%B4%EC%AF%94?from=%EB%B2%A4%EC%AF%9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