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노니 Noni


오늘은 요즘 한국에도 많이 알려지고, 아시는 분은 꾸준히 계속 찾으신다는 노니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위에 사진은 제가 지금 먹고 있는 노니환 입니다~ 


베트남에 관광오시는 분들이 노니를 많이 사가기도 하는데요, 저도 왔다갔다 할 때 마다 꾸준히 노니를 사다달라는 지인들의 부탁을 받아왔는데요~  


도대체 노니가 뭐길래? 한번 조사해보았습니다.


노니 열매에는 섬유질과 즙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열매가 익으면 황백색의 껍질이 얇아져 투명한 것처럼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시기가 되면 맛을 느낄 수 없던 열매가 불쾌한 맛을 내고 썩은 치즈와 같은 고약한 냄새가 납니다. 열매의 모양과 향기는 불쾌하지만 원래 쓴게 몸에 좋다고 하잖아요~ ^^



노니도 아주 몸에 좋은 것으로 유명하죠? 지금부터 노니의 효능을 하나씩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당뇨개선

노니는 혈당조절이 어려운 당뇨환자의 혈당수치를 어느정도 조절해 주는 작용을 하여 당뇨의 개선에 정말 좋습니다. 한 TV프로그램에서 당뇨쥐 2마리에 대해 노니를 20일간 꾸준히 섭취하게 한 결과 일반 당뇨쥐는 혈당수치가 350에 육박하는 반면 노니를 먹인 쥐에게서는 혈당수치가 150 ~ 160으로 낮아진 결과가 나왔답니다. 실제로 혈당조절에 관여하는 췌장의 베타세포는 혈액으로부터 포도당을 세포로 끌어들여 혈당을 조절하는데 췌장의 베타세포가 파괴되면 이 작용이 원할하지 않아 혈당수치가 올라가죠. 노니는 이런 베타세포의 재생을 도와 혈당조절에 매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얼마전 국내한 연구팀은 이 노니가 제2형 당뇨의 개선에 매우 좋다는 결과를 발표한 적도 있답니다.


둘째로, 정력강화

우리의 대표의서 동의보감에서 이르기를 '노니(파천극,해파극)는 정력을 향상시키기에 노니를 정력 부활제로 활용한다'라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한방정력제로 많이 활용될만큼 남성 스테미너에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우리 몸의 오장육부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떨어진 기력을 회복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히 만들어줘서 비뇨생식기계의 기능을 강화해줍니다. 발기부전이나 정력감퇴, 조루 등의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동의보감까지 소개된 내용이니 더 말할필요가 없겠군요.


셋째, 면역력 증진

노니의 대표적 성분은 제로닌인데, 이 제로닌 성분은 노화되거나 병든 세포의 재생에 특히 도움을 주고 백혈구와 면역세포의 기능을 강화시켜 준답니다. 이로 인해 신체 면역력 증진은 물론 만성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을 가지게 하며 감기 등의 질환으로부터 예방도 해줍니다.


넷째, 혈관건강, 고혈압 예방

노니는 또 스코폴레틴이라는 매우 유익한 성분도 지니고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 혈관을 확장시켜 주고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혈액순환이 좋다고 하는 것은 우리 몸이 산소와 영양분을 몸의 구석구석에 잘 공급한다는 것인데 나이가 듦에 따라 그리고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피는 탁해지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죠. 이런 혈액순환의 장애는 고혈압 등의 심혈관질환과 성인병을 유발하는 매우 치명적인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노니의 스코폴레틴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주고 혈관건강과 혈액순환을 원할히 해 줌으로써 고혈압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항암효과

노니 효능으로 항암효과도 들 수 있습니다. 바로, 세로토닌과 담나칸탈이라는 성분때문인데요. 이 두 성분은 항암작용을 하여 각 종 암의 예방과 개선에 큰 도움을 줍니다.또 노니의 제로닌, 프로제로닌 성분 또한 암세포의 생성이나 증식을 막고 손상된 정상세포의 복구를 촉진시켜 항암에 도움을 줍니다. 이들 성분외에도 폴리사카라이드 등의 다당류 성분도 암세포의 접근을 막는 등 항암에 매우 좋은 효능을 보이는 노니입니다.



남태평양 지역의 고대문헌에 의하면 노니는 최고의 자연치료제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랜 옛날, 의학이 발전되어 있지 않고, 약이 없던 시절부터, 노니는 사람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던 아주 기특한 열매였습니다.지금은 비록 많은 의학의 발전으로 여러가지 약, 건강보조제가 발전되었지만, 자연 상태 그대로의 것을 섭취하여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면, 가공된 건강보조제보다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처음에도 말씀드린 것 처럼 노니 열매의 냄새와 맛이 고약하므로, 주로 노니 분말이나 노니 환의 형태로 섭취를 하시게 됩니다. 그런데 가루는 여전히 그 특유의 냄새와 맛, 그리고 먹는데 불편함이 많아 환의 형태가 가장 적당합니다. 식탁위, 사무실 책상위에 각각 두시고, 

아침, 점심, 저녁으로 20~30알정도씩을 식전, 식후 아무때나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제가 먹고있는 노니입니다~ 베트남에서 대중적으로 판매하는 노니는 꿀을 섞은 제품과

100% 노니로 만든 제품이 있는데 이 제품은 100% 노니라고 합니다.


저는 지금 노니를 1달~2달 정도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꾸준히 매일 3번씩 먹기가 힘들어서 어떨때는 하루에 한번 먹을때도 있긴 해요. ^^;;


어쨋든 제가 직접 먹어본 후기를 좀 써보자면, 일단 저는 30대 중반에 접어들고 있는 여성입니다. 생리통이 심하고 피부에 틈만 나면 뾰루지가 올라오는 편이었고요, 한번씩 면역력이 떨어지면 피부 곰팡이라고 하나.. 그런게 올라오는 잔병치레, 그리고 한 1~2년에 한번씩 심하게 편도염에 걸립니다.


저도 뭐가 어떤 영향인지는 모르겠어요~ 왜냐면 제가 몸이 좋아지겠다고 생각하고 노니를 먹어서 그런지 아니면 진짜 노니의 효능인지 일단 생리통이 좀 줄고, 피부도 많이 불긋불긋한게 줄긴 했습니다. 그냥 기분인지 아니면 이번에는 편도염이 그냥 지나갔는지는 모르겠지만 편도염도 없이 지나갔네요~ 저도 이게 노니의 효능인지는 모르겠어요~ 근데 항염효과가 확실히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니까 피부미용이나, 아토피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속는셈 치고 드셔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베트남 직수입 정품 노니 매 하러가기~ 



 Noni  효과


베트남 노니 복용법


베트남  Noni 복용법


 Noni 효과 복용법


베트남 Noni 복용


노니  복용법




 베트남 직수입 정품 노니 매 하러가기~ 




  1. 2018.07.19 16:29

    비밀댓글입니다

    • Editor Gist Editor 2018.07.19 17:37 신고

      마침 스토어팜 등록중이었는데 댓글 문의 주셨네요~ 위에 링크로 가서 직접 구입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